RealReviewFoodPlace

[맛집리얼리뷰]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BLT스테이크 본문

[맛집리얼리뷰]

[맛집리얼리뷰]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BLT스테이크

AnierKim 2023. 9. 20. 16:01
728x90
반응형

오늘은 평소와 다른 맛집을 다녀와 볼려고 준비하였다.

오늘 간 곳은, BLT스테이크 하우스

포터블 스테이크 하우스를 매우 좋아하고, 뉴욕에서 먹었던 피터루거스 스테이크 하우스를 잊지 못해 더 이런 스테이크 집을 찾게 되는 걸지 모르겠다.

BLT에서 주장하기를..? 세계3대 스테이크 하우스라고 하던데..

당장 내머리속에 떠오르는 건, 1.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2.피터루거스스테이크하우스 3. 킨즈스테이크하우스가 아닌가..? 사실 3번째는 항상 순위가 바뀌었던것 같다. 1,2위는 항상 엎치락 뒤치락

하지만 국내에서는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밖에 없고 리뷰도 작성했던바 있어서 오늘은 BLT로 준비!
짜잔~


한적한 JW메리어트 호텔에 2층에 위치한 BLT스테이크 하우스에 방문하였다.
이곳은 가기 전부터 식전 빵에 대한 후기가 너무 좋아 매우매우 기대가 되는 곳 이었다. 식전빵이 나오기전 amuse bouche가 나왔다.
바삭하고 독특한 식감의 크래커와 이곳 BLT만의 특색있는 크림소스는 아뮤즈 부쉬라는 말에 걸맞게 입이 즐거워 지는 맛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나온 따듯한 식전빵,
식전빵은 총 2가지의 버전이 있었고 이날은 일행이 4명이기에 각각 2세트씩 나왔다. 하나의 빵은 매우 클래식했고 약간의 텁텁함이 있었고, 다른 하나의 빵은 매우 촉촉하며 계속 입에 당기는 맛이 있었다. 둘다 갓 구운듯 정말 맛있었지만 후자가 조금 더 맛있었기에 이런 코멘트를 남긴다. 보정을 하나도 하지 않았음에도 맛잇는 빵의 느낌이 사진을 통해 아직도 나에게 전해지고 있다.


이제부터는 스테이크 하우스에 노말하게 나오는 메뉴가 나오기 시작한다! 케네디언 베이컨!
사실 스테이크보다 가끔은 더 맛있다 생각하게 하는 메뉴이다. 달달한 겉면에 묻은 소스와 잘 익힌 베이컨은 이후 나올 메뉴에 대한 기대감을 확 올려 주었다.


케네디언 베이컨과 함께나온 샐러드는 달달한 베이컨에 딱맞는 환상 궁합이지~


이제는 정말 메인 메뉴! 스테이크 하우스의 정석 T본 스테이크이다! 미디움레어로 주문한 스테이크이지만 피터루거스나 울프강과는 다르게 주물펜에 나온다. 미디움 레어로 나와도 주물펜의 온도가 있기에 먹기까지의 레스팅 시간이 있어 아마 미디움 정도로 먹게 될 것이다. 굽기는 매우 좋았고 함께 나온 매쉬 포테이토와 크림 스피니치는 한국인에 입맛에 딱..! BLT는 한국인 입맛에 맞춘 스테이크 하우스 같은 느낌 이랄까.. 이건 정말 개인적인 생각이다.

안심이 빼꼼.. 다 만족했는데.. 안심 왜 너 나한테 그래..? 내가 탠더로인을 얼마나 좋아하는데!!!

이거 잘나왔음 내가 100점 줬다 우씨!


맛잇는 식사가 끝나고 커피와 함께 나온 후식, 이 후식은 특히나 소스가 특이 했는데, 무려.. 무려.. 패션프루츠 소스이다. 시큼한게 역시.. 식사의 마무리로 최고지..!

즐거운 마지막 식사의 피날레는 아이스크림!
달달한 초코와 남들 안주고싶은 엑설런ㅌ..? 바닐라 아스크림


전반적으로 가격에 비해 매우 맛있었다, 서울 중심지에 위치하여 강북에 거주하는 내가 방문하기는 안성 맞춤, 늦은 시간에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동대문 쇼핑까지 겸한다면 더욱더 즐거운 식사가 되지 않을까 싶다.


맛&질 🌕🌕🌕🌖🌑
이곳은 JW메리어트에서 판매를 하는 업체라 그런지 매우 맛집 멋을 다 챙기며 모든 것의 느낌이 ’매우 신선하다, 그리고 깔끔하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다만 맛에 감점 요인은 텐터로ㅇ.... 사실 전반적으로 너무 맛있었다. 하지만 좋아도 아쉬운 부분은 스테이크 기존 1.2위의 스테이크 하우스 보다는 스테이크의 맛이 떨어졌다.
(청담 울프강, JW메리어트 각 2번씩 방문하였기 때문에 단편적인 평가는 아님)

분위기 🌕🌕🌕🌕🌕
도심속에서 고급 호텔 JW메리어트에서 즐기는 식사에 어떻게 분위기 점수를 낮게 책정 할 수 있을까?

총평 🌕🌕🌕🌗🌑
스테이크의 객관적인 맛을 제외한다면 이 모든 메뉴는 부족함이 없었다, 다만 여러 스테이크 하우스를 다녀본뒤 방문한 곳이라 비교 대상이 있어 살짝 아쉬운감이 없진 않았다. 데이트 장소로도 손님을 모시기위한 것이로든 최고 모든면이 완벽하다. 1%의 아쉬움이 사실 크게 나에게 나가왔기 때문에 점수가 하락 하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