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ReviewFoodPlace

[맛집리얼리뷰] 인천 서구 지역 1등 맛집 가마솥 순대국 본문

[맛집리얼리뷰]

[맛집리얼리뷰] 인천 서구 지역 1등 맛집 가마솥 순대국

AnierKim 2023. 6. 19. 08:00
728x90
반응형

"오늘 뭐 먹지?" 라는 질문에 언제나 대답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순댓국이다. 

 

 

 

 

그만큼 나에게는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 서울 및 수도권에만 수백 개의 순댓국 식당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다.

 

 

하지만 내 입맛에 맞는 순댓국집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한 곳이 바로 이곳!

 

 

오늘 소개할 맛집은 인천 서구 루원시티 인근에 위치한 가마솥 순대국이다. 

 

 

 

 

이곳은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난 곳이지만 외지인들은 잘 모르는 숨은 맛집이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내부는 그리 넓지 않지만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 오픈형 주방이라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 됐다. 

 

 

 

메뉴판을 살펴보니 가격대가 일반적이어서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하고자 하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다.

 

 

 

나는 고민 끝에 기본인 순대국밥을 주문했다. 

 

 

 

 

그러자 곧바로 밑반찬이 세팅되었다. 김치와 깍두기 모두 직접 담근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감칠맛이 제대로였다.

 

 

곧이어 메인 음식인 뽀얀 국물의 순대국이 나왔다.

 

 

한눈에 보기에도 양이 상당했는데 뚝배기 가득 담겨있어 흐뭇해졌다. 먼저 국물을 떠먹어봤는데 진한 사골 육수 덕분인지 깊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었다. 

 

 

다음으로 건더기를 건져 먹었는데 내용물이 어찌나 많은지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기분이었다.

 

 

 

 마지막으로 공깃밥을 말아 먹으니 포만감이 밀려왔다. 

 

마무리, 국물은 진함은 돈코츠라멘 저리가라고 할 정도로 진한 국물베이스로 따듯하게 한 그릇이 나왔다. 그리고 이곳에서 함께 제공해주는 김치와 석박지는 가히 최고였다. 다만, 고기에서 약간의 누린내가 나는것이 못내 아쉬웠다.

 

국물과 그외의 모든것이 완벽하였는데 고기에서 누린내를 잡으면 정말 최고의 순대국 맛집이 될 것 같았다.

728x90
반응형